1.우선순위 설정 효과(Priority Setting)
광고는 제품 또는 브랜드를 다른 선택지보다 우선시하도록 만듭니다. 이는 제품의 가치를 강조하거나 독특한 특성을 부각시키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2.사회적 입증 효과(Social Proof)
광고는 다른 사람들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사실을 강조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얻으려고 합니다. 고객 후기, 평점, 인용구, 소셜 미디어에서의 공유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3.귀속 속성 효과(Attribution)
소비자들은 제품 또는 브랜드의 성공을 자신의 결정에 귀속시키려고 합니다. 광고는 제품 사용 시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나 자부심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느낌을 유도합니다.
4.심리적 보상 효과(Psychological Reward)
소비자들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얻게 되는 심리적 보상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광고는 이러한 보상을 강조하여 구매 동기를 유발합니다.
5.감정적 연결 효과(Emotional Connection)
광고는 감정적으로 소비자와 연결되도록 디자인됩니다. 감정적인 스토리텔링, 감동적인 음악, 감정적 이미지 등이 사용됩니다.
6.제한 원리 효과(Scarcity Principle)
소비자들은 제한된 수량 또는 기한이 있는 제품을 더 가치 있게 생각합니다. 광고는 "한정된 수량" 또는 "한정된 기간 동안만" 구매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소비자의 불안을 자극합니다.
7.귀찮음 회피 효과(Avoidance of Hassle)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이나 귀찮음을 줄여줄 것이라고 소비자들에게 약속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자극합니다.
8.연합 감정 효과(Association of Emotions)
광고는 특정 감정을 제품 또는 브랜드와 연결시킴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감정적인 호응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즐거움, 행복, 안정성 등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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